반응형

때로는 힐링하는 여행을 즐기고 싶고 때로는 모험적인 여행을 즐기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짜릿하고 모험적인 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보성 제암산휴양림으로 떠났습니다. 제암산휴양림에는 에코어드벤처를 체험하고 짚라인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제암산휴양림에서 잠깐의 힐링하고 바로 에코어드벤처 하는 곳으로 떠났습니다. 


제암산휴양림 에코어드벤처를 하려면 먼저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이나 전화로 예약 가능하고 현장 가서 바로 신청해도 되지만 매 시간에 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하는 시간대가 있습니다. 시간대를 잘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암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가격표입니다. 성수기와 비수기 가격이 다릅니다. 보성짚라인은 그 가격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기 전에 가격을 잘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암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코스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성인은 대부분 버팔로 코스 선택합니다. 보성짚라인 포함해서 총 18단계가 있습니다. 이 단계는 제가 체험해봤는데 만만치 않았습니다. 



팬더코스는 청소년 코스입니다. 보성짚라인 포함해서 총 15 단계가 있습니다. 팬더코스도 쉽지 않은 코스라 중학생이상은 하기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은 조금 어려운 코스입니다. 



어린이들이 즐기는 펭귄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보성짚라인을 탈 수 없는 점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코스는 아주 간단해서 유치원생도 가능하는 코스입니다. 



저는 버팔로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시작하기 전에 두렵지 않았는데 실제 보니까 너무 무서웠습니다. 높이도 높고 코스가 가면 갈 수록 어려우지고 힘도 많이 필요하고 저한테는 아주 어려웠습니다. 



제암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코스는 이렇게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높이보다 실제는 훨씬 높습니다. 안전벨트가 있는데도 무서워할 정도입니다. 제 뒤에 있는 어떤 남자분도 잘못 밟아서 공중에 떠 있게 되었습니다. 



공을 피하면서 가는 코스입니다. 보성짚라인을 타기 위해 이 정도 어려움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를 꽉 악물고 통과했습니다. 



이 코스 가장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밟을 수 있는 것 철근 실 밖에 없고 잡을 수 있는 것 밧줄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가야 할지 몰라서 많이 긴장했습니다. 



제암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거의 마지막 단계에 왔습니다. 드디어 보성짚라인을 탈 수 있어서 설레이는 마음으로 무사히 통과했습니다. 이제 짚라인 타러 갑니다. 완전 신납니다. 



보성짚라인 드디어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이번엔 처음으로 짚라인 타는 겁니다. 무섭기도 하고 설레이기도 합니다. 이제 출발!!!!바람을 맞으면서 하늘에 날아다니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왕복으로 탈 수 있는 짚라인이라 두번 탈 수 있어서 완전 좋았습니다. 보성짚라인 처음이지만 완전 대박입니다. 다음에 또 타고 싶습니다. 



혹시 보성짚라인 따로 체험하고 싶으면 지금 제가 체험하는 보성짚라인보다 길이도 두배 높이도 훨씬 높은 코스가 있습니다. 제암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체험 안 하고 따로 더 짜릿한 보성짚라인 도전해도 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