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힐링여행은 마음까지 행복해지는 여행인 것 같습니다. 이번엔 우리 가족은 장흥우드랜드 편백숲에 다녀왔습니다. 편백나무의 은은한 향기로 가득 차 있어서 몸과 마음은 모두 다 힐링받은 느낌이었습니다. 



장흥우드랜드에 들어가면 피톤치드로 산림욕을 하는 것 같습니다. 왠지 몸이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우드랜드에 걸어가면서 흙을 밟는 느낌 너무 행복합니다. 도시에서 즐길 수 없는 자연이 주는 특별한 힐링 선물입니다. 


장흥우드랜드 코스입니다. 억불산 정상까지 가는 길에 여러가지 구경거리가 있습니다. 장흥우드랜드 안에도 펜션이 있어서 미리 예약하면 편백숲에서도 잠을 수 있습니다. 



장흥우드랜드 억불산 명품 테마길 표시판입니다. 코스 소요 시간과 소모하는 칼로리까지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억불산 정상까지 걸리는 시간도 길지 않아서 충분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장흥우드랜드 편백숲에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성인은 3000원이고 중,고등학생은 2000원이고 초등학생은 1000원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가족과 함께 와도 전혀 부담되지 않습니다. 



장흥우드랜드에 들어가다가 중간 지점에 편백소금집이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편백소금집에 못 가봤는데 가본 사람 얘기 들어보니까 엄청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완화, 아토피 예방 등에 다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다음에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편백나무 길 걸어가면서 피톤치드 마시면서 최고의 산림욕을 즐겼습니다. 장흥우드랜드의 나무들이 큰 편이라 마치 밀림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우드랜드에 있으면 마음을 다 비우고 깨끗한 상태에 있는 것 같습니다. 



억불산 입구에 좋은 글귀들이 있습니다. '아토피? 스트레스?' '편백나무 숲길을 걸어보세요' '숲속에서 쉬어가세요' 한 마디 한 마디를 볼 때 벌써 스트레스 싹 사라졌습니다. 



이 위치 바로 옆에 약수물을 받아먹을 수 있는 약수터가 있어서 약수 한 모금 먹고 올라가면 더 힘이 날 겁니다. 



장흥우드랜드에 걸어가다가 중간에 분수대가 있습니다. 물소리 들으면서 분수를 한번 감상하세요. 분수대 안쪽에 아름다운 여자 조각상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잘 보이시나요?



장흥우드랜드의 자연도 예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도 있습니다. 과녁을 쏘는 건데 아이들이 서로 하려고 줄 서고 있었습니다. 조금 기다리다가 우리 차례가 돼서 쏘아봤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과녁 옆에 이 나무가 있는데 나무의 꽃이 너무 향기롭습니다. 그 향기를 계속 기억하고 싶어서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나무의 이름을 모르지만 장흥우드랜드에 가면 꼭 한번 찾아서 그 향기를 맡아보세요. 



장흥우드랜드 안에 편백나무 전시장이 있습니다. 편백나무로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판매도 합니다. 편백나무 전시장에 들어가자마자 편백나무 향기를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나무로 만든 특기한 작품들입니다. 나무인형들이 하나 하나가 살아있는 것 같습니다. 위에 있는 인형들이 외국 인형 같습니다. 



이 작품이 너무 인상적이어서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컴퓨터가 나무로 만들어져 있어서 너무 신기했습니다. 하지만 키보드가 눌려지지는 않아서 실제로 쓸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이 글이 너무 좋아서 계속 두고두고 보고 싶었습니다. '인생은 재방송이 없다' 너무 공감 가는 말씀입니다. 인생이 한번 뿐이고 후회하지 않게 더 멋지게 의미 있게 가치 있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아주 멋진 인생의 생방송을 보여주세요. 장흥우드랜드 편백숲 나라의 힐링여행은 이 글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