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마다 열리는 광주충장축제! 올해도 예외없이 추억의 축제 '광주충장축제' 열렸습니다. 10월 18일 수요일부터 10월 22일 일요일까지 5일 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마지막날 10월 22일 가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시간여행 가는 것처럼 7080 옛날 추억은 다시 떠올랐습니다. 마지막날인데도 광주충장축제 즐기러 온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광주충장축제 거리에 사람으로 확 차 있습니다. 구경거리와 먹거리가 많아서 걸어가는 내내 너무 즐거웠습니다.



불쇼 공연도 있습니다. 화려한 불쇼 공연 제일 인기 많은 것 같습니다. 통로가 막힐 정도로 구경하는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제가 까치발 하고 겨우 볼 수 있었습니다. 



광주충장축제에 가장 큰 무대는 아시아문화전당 앞에 있습니다. 마지막 날이라 폐막식 공연하고 있습니다. 구경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서서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광주충장축제 중 빼먹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맛의 고향 광주의 음식은 역시 다릅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추억의 국화빵, 추억의 호떡! 두 번 사먹을 만큼 너무 맛있었습니다. 



추억의 뽑기! 어렸을 때의 추억을 다시 떠올리게 했습니다. 한번 뽑으면 2000원인데 3번 뽑으면 5000원입니다. 



물론 꽝이 많지만 그래도 물고기 큰 것 하나 작은 것 하나 뽑았습니다. 맛을 보니까 조금 달지만 아름다운 추억들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광주충장축제 거리에 걸어가면 솜사탕 파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솜사탕 너무 사랑스러워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솜사탕 사달라고 난리 아니었습니다. 달콤한 솜사탕 먹으면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광주충장축제 거리는 반짝거리는 불빛 때문에 더욱 아름다워보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들이 반짝거리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카스 맥주 파는 것은 이렇게 신나는 음악을 틀고 반짝거리는 불빛을 비췄습니다. 사람들이 차 앞에서 맥주 마시면서 춤 춥니다. 야외나이트 같은 느낌입니다. 



직접 만든 작품을 판매하는 곳도 많습니다. 체험프로그램도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광주충장축제 즐기러 오는 사람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무료충전소와 물건무료보관함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서비스 완전 굿입니다.



광주충장축제 골목에 가면 포장마차들을 보일 겁니다. 맛있는 냄새가 펄펄 나고 배도 고프고 가족과 함께 이 식당 들어갔습니다. 



식당 안에 사람이 진짜 많습니다. 식당 메뉴도 많고 맛도 있고 다들 여기에 모였나 봅니다. 



우리는 통삼겹살 시켰습니다. 기름이 쫙 빠져서 고기 너무 맛있었습니다. 김치랑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은 것 같습니다. 



통삼겹살 이렇게 구운 거라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습니다. 광주충장축제 너무 가볼 만하네요. 입과 마음 너무 행복해집니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 옆에 가까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