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 비트코인의 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1월만 해도 200만원도 안 되는 비트코인이 현재 10월 30일에 700만원 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갈 수록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계속 오르고 있는 가장 큰 원인은 전세계적으로 비트코인으로 결제가능한 가게들, 즉 비트코인사용처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해외에 가도 따로 환전할 필요도 없고 바로 비트코인으로 결제하고 거의 모든 생활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사용처가 많으면 많을 수록 비트코인을 소유하려는 사람이 많아질 것이며 수요가 늘어남으로써 가격도 오르기 마련입니다. 



코인맵에서 보여주는 전세계 비트코인사용처 분포도입니다. 갈 수록 더 늘어나고 있어서 데이터가 계속 업그레드됩니다. 유럽이나 미국, 아프리카, 아시아 등 많은 국가들이 비트코인으로 결제하고 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는 세계 비트코인사용처 1위라고 합니다. 많은 가게들이 비트코인사용처로 등록되어 쉽게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아시아 국가 중 특히 일본은 비용코인이 이미 결제 화폐로 인정되어 비트코인사용처가 상당히 많습니다. 




대한민국의 비트코인사용처 분포도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많습니다. 서울, 경기, 광역시 등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서울은 비트코인사용처가 제일 많은 곳입니다. 


코인맵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서울은 49곳이나 됩니다. 인천은 8 곳이고 수원도 5곳이나 됩니다. 




서울 경기 합치면 70여 곳이나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편입니다. 



서울 지역 비트코인사용처를 보면 청담동, 이태원 등 여러 군데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커피숍, 음식점 뿐만 아니라 게스트 하우스도 비트코인으로 결제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코인맵을 이용해서 잘 찾으면 비트코인을 따로 현금으로 바꿀 필요없이 바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지역 비트코인사용처를 보면 광주 9곳이나 되고 부산 2곳, 울산 5곳, 대전 6곳이 됩니다. 아래 지역도 비트코인사용처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세히 광주광역시 비트코인사용처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광주에는 비트코인사용처는 총 9곳이 있습니다. 신가동, 수완동, 오치동, 용봉동 등 곳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광주 비트코인사용처 자세히 보니까 일곡동에 있는 prime time 영어학원에서도 비트코인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광주에서 비트코인으로 영어학원 등록할 수 있다니 상상 그 이상이네요.



오치동에 있는 옷가게 '디올'도 비트코인사용처입니다. 옷가게 이름으로 볼 때 아마 보세옷을 파는 곳인 것 같습니다. 이제 옷을 살 때도 광주에서 편하게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금호동에 있는 '아이핏안경원'이라는 안경점도 비트코인사용처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안경이나 선글라스, 콘택트렌즈를 구매할 때도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하니까 참 신기하네요.



동구에 있는 '크라비앙코 카페'도 비트코인사용처입니다. 커피 마시고 싶을 때 비트코인으로 결제하고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세상이 진짜 왔네요. 


 


밤에 노래를 즐기면서 술 한잔 하고 싶으면 북구 용봉동에 있는 '쇼2000 라이브클럽'에 가시면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사용처 중 라이브클럽도 있다는 것은 너무 놀랍습니다. 이제 비트코인으로 밤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금을 구입할 때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것 상상해보셨나요? 이제 광주에서 'illui'라는 금은방에서 100만원 이상의 금 제품을 구입할 때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사용처 9곳이나 되는 광주에서 이제부터 비트코인으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사용처가 더 많아질 겁니다. 


비트코인 사용하기 전에 미리 코인맵에서 비트코인사용처를 확인하고 찾아가면 더 편리할 겁니다. 모두 비트코인으로 부자되시고 여유로운 삶을 즐기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