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2 11일 아침, 시카고옵션거래소 (CBOE)에서 공식으로 비트코인선물을 거래하기 시작했습니다.종목코드는 XBT입니다. 경쟁 업체인 시카고상품거래소 (CME, Chicago Mercantile Exchange) 12 28 일에 비트코인선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Ed Tilly(에드 틸리) CBOE 회장 겸 CEO비트코인에 대한 전례없는 관심 때문에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2 월 내내, 시가고옵션거래소(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의 비트코인선물 거래는 무료입니다.

 

CNBC는 가장 유명한 2대 선물거래소인 CME CBOE는 잇따라 비트코인선물을 내놓게 되었고 암호화 화폐는 합법적인 자산으로 인정하는 듯하다고 보도했습니다.




 

CBOE 공식 웹 사이트에 따르면, 개통 후, 계약가격이 10% 정도 심한 변동성을 띠고 있어 CBOE 2 분 동안 거래 정지시켰습니다. 그 이후 다시 20 %로 증가하여 CBOE는 거래 정지를 다시 발표했습니다.

 

오후 1 01분 기준으로 선물 계약 비트코인은 18,290달라인데 하루 동안 가장 높은 18,700달러까지 상승하고 거의 25 % 올라간 셈입니다.


 




반면에 비트코인 가격은 11 월 초 이후 100 % 이상 상승했으며 비트코인 가격은 연초 대비 14 배 증가했습니다. 12월에 19,300달러 이상 치솟았고 9월 초에 비해 약 761.9 % 상승했습니다.




 

JP 모건 글로벌 시장 전략가 인 니콜 Panigirtzoglou는 규모가 큰 선물거래소가 비트코인선물을 출시되면서 암호화 화폐의 합법성을 높일 것이며 더 많은 기관 및 개인 투자자가 투자할 거라고 예측했습니다.

 

물론 위험을 과소 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앞서 CME 그룹의 최고 경영자 (CEO)는 비트코인 선물이 적당하지 않는다면 제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옵션협회(FIA)에 따르면, 비트코인 선물의 도입은 다소 성급하고 완전히 투명하지 못하고 미국 금융 시스템은 아직 준비가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세계 최초 비트코인선물은 출시되었고 이는 비트코인의 아주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겁니다.

 

1. 비트코인선물 계약의 운영방법

 

CBOE는 가장 최근 3 개월, 1 , 2 월 및 3 월을 나열하고 현재 달의 세 번째 금요일 (12 15 ) 2 일 전까지 만료됩니다.



 

일주일에 거의 24 시간 동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정상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EST 기준 오전 9 30 분부터 오후 4 15 분까지입니다.

 

CBOE 계약은 하나의 비트 코인을 나타내며, CME 계약은 5 비트코인을 나타냅니다. 작은 CBOE 계약은 소액 투자자에게 더 인기가 있습니다. 계약 변경의 최소 단위는 0.01 포인트로 10 달러에 해당합니다. 가장 낮은 가격 범위는 로트 당 10 달러입니다.




 

2.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미국 달러로 결제

 

계약은 현금으로 교환 및 결제됩니다. , 비트코인이 아닌 달러로 사용됩니다.


 

3. 비트코인 선물 계약 거래 정지 상황

 

20 % 상승 또는 하락한다면 비트코인 선물 계약이 2 분 동안 중단됩니다. 20 % 이상 상승 또는 하락할 경우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5 분 동안 중단됩니다. 이것은 CME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주요 이점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4. 허용된 비트코인 선물 증가폭

 

CBOE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최대 허용 증가율은 전날 결제 가격의 44 %이며 거래 세션의 최대 허용 가격은 40 %입니다. 이 비율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 35 %보다 높습니다.

 

5. 보증금은 상대적으로 낮다

 

옵션 거래자의 경우 비트코인선물의 초기 보증금은 상대적으로 낮아야 합니다. 공식 예치금은 아직 없지만 10 %에서 20 %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두 정보를 잘 파악하고 성투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