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안낙지 유명하다는 얘기 듣고 무안 지나갈 때 일부러 무안낙지 사러 갔습니다. 전라도에서는 산낙지 즐겨먹는다고 하는데 저도 무안 산낙지 무슨 맛인지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궁금하면 못 참으니까 바로 사와서 집에서 맛보기로 했습니다. 



무안낙지 손질하는 것도 기술이 필요한데 제가 도전히 용기 못 내서 어머니한테 부탁했습니다. 어머니가 아주 능숙한 손놀림으로 무안낙지를 아주 빨리 손질했습니다. 



무안낙지 손질하는 과정 조금 잔인하긴 하지만 맛은 완전 기대됩니다. 먼저 머리를 떼서 다리를 칼로 잘게 썹니다. 우리집 칼 잘 안 들어서 어머니가 엄청 힘드셨답니다. 



그렇게 손질하고 나서 이렇게 한접시 나옵니다. 무안낙지는 기름장으로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무안낙지 산 김에 생소고기도 샀습니다. 어머니가 워낙 생고기를 좋아해서 생고기도 같이 먹었습니다. 무안낙지 역시 다른 지역에서 먹었을 때와 달리 부드러우면서도 맛있습니다. 



낙지가 꿈틀꿈틀 거리면서 먹을 때 조금 두렵긴 하지만 새도해보니까 역시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너무 맛있습니다. 생고기도 집에서 녹아버리니까 완전 대박입니다. 



무안낙지를 살 때 친절한 사장님이 싱싱한 생새우까지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새우도 이렇게 생걸로 먹는 건 처음이었습니다. 아직도 살아있으니까 완전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오늘 무안낙지, 생소고기 그리고 생새우로 완전 몸보신했습니다.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