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가족과 함께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 다녀왔습니다. 사람이 엄처 많아서 부산국제시장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맛있는 것도 많고 구경할 것도 많고 공연도 보여주고 전시회도 있습니다. 모든 즐거움이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에 다 모인 것 같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길 안 보일 정도로 사람으로 확 차 있습니다. 현지인도 많고 관광객도 많고 외국인도 많습니다. 누구나 즐기는 광주야시장인 것 같습니다. 



입구에서 노래 공연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다 같이 노래를 부르면서 흥을 즐기고 있습니다. 즐거워하는 사람 모습 보면 저도 너무 행복해지고 신납니다.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에서 이렇게 작은 무대를 마련하고 사람들한테 즐거움을 줄 수 있어서 참 좋네요. 공연자 한 명이 베트남 전통옷을 입고 있어서 함께 어울리면서 살아가는 메시지도 담았습니다.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은 골목들이 많아서 구경할 거리는 참 많습니다. 또 다른 골목에 들어갔는데 위에 보면 시장사람들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야시장에 예술을 더 했습니다. 이 골목도 사람이 무지 많습니다. 골목 양쪽은 먹는 것 파는 가게도 있고 옷 파는 가게도 있고 없는 것 없을 만큼 상품들이 다양합니다. 



또 다른 골목에 들어가면 한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공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인기가 너무 많은 공연이라 앞에서 보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외국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이렇게 공연을 준비했다고 하더라구요. 음악도 좋지만 의미가 더 깊습니다.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에 가면 먹을 것 빼먹을 수 없습니다. 고기와 야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이 음식이 인기가 많아서 기다리는 줄 깁니다.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에서 핫한 먹거리 삼겹김밥입니다. 삼겹살을 직접 구워서 김밥과 같이 말아 먹습니다. 삼겹살과 김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먹거리입니다. 인기가 많은 만큼 기다리는 줄도 깁니다. 



술안주로 불막창으로 드셔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옆에 테이블이 있어서 앉아서 먹을 수도 있고 가격도 너무 착합니다. 무엇보다 금토대인시장의 사장님들이 너무 친절합니다. 역시 정이 넘치는 야시장입니다. 



광주 떡갈비가 유명합니다. 이제 식당에서 비싸게 먹을 필요없이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에서도 쉽게 맛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장님이 바로바로 직접 구워주시니까 더욱 맛있습니다. 광주에 오면 꼭 떡갈비 드셔보세요. 



싱싱한 해산물도 이렇게 직접 구워서 판매합니다. 술 안주로 먹기가 너무 좋은 요리입니다.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에서 튀김도 일품입니다. 새우튀김과 게튀김, 고추튀김 등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한컵씩 소량으로 팔기 때문에 걸어다니면서도 컵 들고 먹을 수 있습니다. 



광주야시장에서 먹는 것 말고 액세서리나 직접 만든 작품들도 판매합니다. 체험프로그램도 있어서 아이들도 엄청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간감도 팔고 있습니다. 어른들만 즐기는 공간이 아니라 아이들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시장입니다. 광주야시장 금토대인시장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백배 즐거운 먹방여행 제대로 즐겼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