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바이자유여해이나 두바이패키지여행을 가시면 꼭 가봐야 할 곳은 바로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의 그랜드 모스크입니다. 세계에서 5번째 큰 모스크라고 합니다.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는 그 규모도 어마어마하지만 디테일은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부다비 그랜드모스크는 전체 이름은 쉐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입니다. 그 크기는 축구장의 5배에 달합니다. 그랜드모스크에서 한꺼번에 총 4만명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두바이자유여행 시 꼭 가봐야 할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 입구입니다. 그랜드 모스크에 들어가려면 여러가지 제한사항들이 있습니다. 남자는 반바지와 맨소매르 입으면 안 되고 여자는 살 보이면 안 되고 머리카락도 보이면 안 됩니다. 



아부다비 그랜드모스크에 들어가기 전에 오른 쪽 보이는 신발장에 신발도 벗어야 합니다. 여자는 대부분 '아바야'를 대여해서 입습니다. 사진속에서 보이는 전신을 가리는 긴 옷은 아바야입니다. 머리도 스카프로 둘러야 합니다. 이렇게 안 입으면 입장할 수 없습니다. 



아부다비 그랜드모스크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너무 아름다운 그랜드모스크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이 아름다운 장소를 평생 간직하고 싶은 마음으로 모두 사진 찍느라 정신 없었습니다. 두바이여행 오면 꼭 가봐야 할 곳이라는 곳을 느끼게 될 겁니다.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는 하얀 대리석으로 만들어져서 '화이트 모스크'라고도 합니다. 그랜드 모스크 건물 위에 있는 돔은 총 82개나 있습니다. 



그랜드모스크에 있는 금색장식은 모두 도금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역시 부자나라는 다르긴 다르구나!



두바이에서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에 가려면 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거리는 조금 있지만 아부다비 그랜드모스크를 보게 되면 전혀 먼다는 생각이 안 들 겁니다. 사진 막 찍어도 화보 같았습니다. 



저도 '아바야'를 입어봤습니다. 아부다비의 그랜드모스크는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랜드모스크 안에서는 큰 소리로 말하면 안 되고 남녀 애정행각을 삼가야 합니다. 워낙 성스러운 곳이라 그 나라의 규칙을 지키는 것이 좃습니다. 



아부다비 그랜드모스크 안으로 더 들어가면 이렇게 아름다운 건물이 나옵니다. 덩굴 모양의 문늬가 너무 예쁘고 특기합니다. 



그랜드모스크 안으로 들어가면 이 장소가 나옵니다. 건물 안에도 아주 웅장합니다. 이 위치는 가장 핫한 포토존입니다. 바닥에 깔려있는 카펫은 세계에서 가장 큰 핸드메이드 카펫입니다. 



이 카펫의 무게는 무려 45톤에 달하며 면적은 1700평입니다. 감탄이 저절로 나옵니다!! 역시 두바이 아부다비가 다릅니다.



그 위에 있는 샹들리에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비싼 샹들리에라고 합니다. 빨간색은 여자를 상징하고 녹색은 남자를 상징합니다. 아부다비 그랜드모스크 그 자체가 기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부다비 그랜드모스크를 구경하고 나오면 물과 함께 어울려져있는 모스크의 또 다른 아름다운 모습을 보게 될 겁니다. 두바이 여행으로 오시면 꼭 아부다비의 그랜드모스크에 구경오세요.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두바이여행 오면 이슬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이곳이 바로 이곳 아부다비의 그랜드 모스크입니다. 여자는 '아바야'를 입고 남자는 '칸두라'를 입고 그랜드모스크에서 이슬람문화를 흠뻑 느껴보세요. 두바이여행 중 또 다른 재미를 맛보게 될 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