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바이자유여행이나 두바이패키지여행 가시면 꼭 가봐야 할 곳은 바로 두바이 전통시장 올드수크입니다. 두바이 현지 문화를 느끼고 싶으면 절대로 빼놓으면 안 되는 곳입니다. 두바이 전통시장은 총 3군데가 있습니다. 하나는 텍스타일 수크이고 올드 수크라고도 불립니다. 두번째는 금 액세서리를 파는 골드수크이고 마지막은 향신료르 파는 스파이스 수크입니다. 



두바이 전통시장 3군데는 다행히 모두 가까운 곳에 있어서 한꺼번에 두바이 전통시장 3군데를 다 볼 수 있습니다. 



두바이자유여행 가시면 기념품을 살 때 반드시 두바이 전통시장 올드시장에 오셔야 합니다. 두바이 특산물부터 스카프 등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가격도 흥정할 수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아랍풍의 그릇과 받침이 너무 예뻐서 기념품으로 사가시면 아주 좋은 선물이 될 겁니다. 물건을 살 때 가능하면 3군데 들러서 가격을 물어보고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바이전통시장 가면 가게주인들이 제일 많이 추천하는 제품은 바로 스카프입니다. 현지인들이 스카프를 많이 쓰기 때문에 현지에서는 가장 핫한 아이템입니다. 스카프의 품질도 괜찮아서 여자한테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두바이를 상징하는 기념품들도 너무 다양하고 예쁩니다. 낙타나 세장에서 제일 높은 빌딩 '버즈 칼리파' 그리고 초호화 호텔 '알 아랍' 모형이 너무 잘 만들어져서 꼭 소장하고 싶은 선물들입니다. 



쇼핑하는 것도 두바이자유여행 중 가장 큰 즐거움이죠. 



두바이자유여행이나 두바이패키지여행 가실 때 용기가 나시면 두바이 전통옷을 입는 것도 아주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겁니다. 아랍남자분들이 일부다처제로 최대한 4명의 아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지만 두바이에서는 아내가 많은 것은 돈이 많다는 뜻입니다. 아내 한 명 맞이하는 것도 돈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한국남자들이 다 아랍남자를 부러워하더라구요. 



두바이전통시장 올드수크 걷다보면 바다를 보일 겁니다. 바닷가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현지인이나 외국인들이 많습니다. 바닷가 옆에서 두바이의 남새를 맡으며 커피 한잔 하는 것 어떨까요? 


두바이전통시장 골드수크과 스파이스수크를 가려면 이 바다를 건너야 합니다. 바다를 건널 때 흔히 쓰는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바로 '아브라'입니다. 수상택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바다를 건널 때 절대로 개인이 운영하는 배를 타면 안 됩니다. 그런 배는 가격이 비싸기만 하고 특별한 것 없습니다. 조금만 걸어가면 '아브라'를 탈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바다 건너편은 바로 두바이 전통시장 골드수크와 스파이스수크가 위치해있습니다. 수상택시 '아브라'를 타면 바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가격도 완전 저렴합니다. 따로 티켓을 끊을 필요없이 배를 타면 1디르함(약 한화300원)만 내면 됩니다. 



'아브라' 수상택시를 약 5분 정도 타면 바로 건너편 골드수크와 스파이스수크를 갈 수 있습니다. 제가 1월 중순쯤 두바이에 가는 거라 날씨가 초가을날씨고 바람도 시원했습니다. 



두바이 3월날씨는 초여름 날씨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평균기온 25도 정도됩니다. 



드디어 두바이전통시장 골드수크에 도착했습니다. 두바이 금이 저렴하다고 해서 이것저것 구경할 것 많습니다. 



두바이전통시장 골드수크 입구에 커다란 금반지가 있습니다. 이 금반지는 세상에서 제일 큰 금반지라고 합니다. 이 금반지의 무게는 무려 63kg정도 됩니다. 




두바이에서는 금을 무게를 기준으로 해서 가격을 측정하기 때문에 디자인은 가격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금 가공비가 없다는 뜻입니다. 금을 보면 24k가 아니라 대부분 22k입니다. 인도인은 22k를 선호하고 아랍인이 21k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디자인이 화려하고 크기가 큰 편이라 한국분들의 마음에 안 들 수도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잘 고르면 좋은 물건을 건질 수 있습니다. 



두바이전통시장 스파이스 수크를 가시면 여러가지 향신료를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바이여행에서 꼭 사가야 할 특산품 '대추야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자유여행이나 두바이패키지여행을 가시면 꼭 사가야 할 특산품은 바로 '대추야자'입니다. 대추야자는 야자나무에서 열린 대추처럼 생킨 열매입니다. 그 열매를 그냥 따서 먹어도 엄청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대추야자는 몸에도 엄청 좋다고 해서 부모님한테 선물 사드렸습니다. 



걸어다니다가 너무 배고파서 길거리에서 치킨구이를 시켰습니다. 완전 맛있었습니다. 치킨도 맛있고 얇은 전병도 진짜 맛있었습니다.


두바이자유여행이나 두바이패키지여행 꼭 가봐야 할 곳은 바로 두바이 전통시장입니다. 두바이 전통시장에서 현지문화와 음식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