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바이! 누구나 꿈꾸는 여행지입니다. 세계 상위1% 부자들이 누리는 삶 맛보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두바이 그의 존재 자체가 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바이여행 다녀오면 평생 잊지 못할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두바이패키지여행이나 두바이자유여행을 제대로 즐기려면 두바이여행 가기 전에 준비물을 하나씩 체크하고 챙겨가셔야 합니다. 두바이여행 준비물 잊지 말고 이것 꼭 챙겨가세요!


1. 여권, 여권복사본



두바이여행 가기 전에 제일 중요한 여권 꼭 챙겨가세요. 두바이여행 갈 때 따로 비자발급 안 받아도 됩니다. 여권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여권복사본도 3부 정도 준비하고 가족이나 지인에게 나눠주면 짐을 통체로 잃어버릴 때 대비할 수 있습니다. 


2. 돈, 디르함


두바이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머니 머니 해도 머니입니다. 두바이화폐 디르함을 넉넉하게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를 유발하는 도시라 돈이 꼭 필요하죠. 일반 은행에서 대부분 디르함을 바꿀 수 없을 겁니다. 달러를 먼저 바꾸고 현지에서 다시 디르함을 바꾸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한화에서 좋은 환율로 바로 디르함을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써니뱅크 어플을 다운받으면 써니뱅크 어플에서 한화에서 바로 디르함으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 도착한 날짜를 입력하면 공항에 도착하면 신한은행 환전 창구에서 예약번호를 알려주면 바로 디르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을 두번 환전할 필요없이 좋은 환율로 환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팁입니다. 


3. 멀티 플러그



두바이는 220/50Hz 전압을 사용하며, G타입의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두바이자유여행 시 한국의 전자기계들을 충전시키려면 따로 멀티 플로그를 구매해야 합니다. 



홈플러스 대형마트를 가시면 전세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플러그를 살 수 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가시면 이것 하나는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이번 두바이자유여행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썼습니다. 



4. 두바이여행 와이파이 & 두바이 현지 유심



두바이자유여행 가시면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꼭 써야할 때가 많습니다. 공항에서 와이파이 포켓 빌릴까 현지에서 유심 사서 끼울까 고민했는데 두바이 다녀오신 분의 조언으로 두바이공항에서 유심을 사서 끼웠습니다. 두바이 대표적인 통신사는 두 군데가 있습니다. 



하나는 에더살랏이고 또 하나는 두 입니다. 저는 du 두 통신사의 유심을 사서 끼웠습니다. 현지 전화도 되고 데이터도 넉넉하게 쓸 수 있어서 나름 괜찮았습니다. 


제가 머무르는 호텔은 객실 안에서도 와이파이를 돈 주고 사용해야 하니까 유심이 있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5. 가디건 


몇 월 가느냐에 따라 두바이 날씨 많이 다릅니다. 10월 중순에서 3월 중순까지는 두바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입니다. 아침저녁 날씨는 약 15도~20도 사이고 낮 기온은 약 25도 됩니다. 제가 1월 중순에 두바이 갔는데 딱 초 가을 날씨입니다. 나머지는 개월에는 모두 핫여름 날씨인데 최고기온 40도~50도입니다. 너무 더워서 밖에서 활동하기가 어려워서 여행하기 너무 힘듭니다. 실내에서만 구경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밖에 더워도 실내는 에어컨 세게 틀기 때문에 약간 추울 정도입니다. 이럴 때 얇은 가디건 꼭 필요합니다. 


6. 썬크림 썬클라스



두바이여행 중 가장 필수품은 썬크림과 썬클라스입니다. 햇빛이 강한 날엔 살이 따가울 정도로 너무 더워서 썬제품들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7. 비상약



두바이여행 가면 음식 안 맞을 수도 있어서 배탈 날 수도 있고 두통 올 수도 있어서 비상약을 꼭 챙겨가세요. 실제로 이번 두바이자유여행 일행 분이 몸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에서 두바이 갔는데 이틀 날 감기몸살 와서 응급으로 두바이 병원 갔는데 완전 거액을 내고 왔습니다. 병원 갔는데 의사선생님을 만나는 것만으로도 한화 30만원 정도 내야 하고 링겔도 맞고 약도 타서 총 한화 50만원 정도 냈습니다. 한국에서 5만원이면 해결할 수 있는 건데 두바이에서 50만원 냈으니 속상했었죠. 



8. 라면, 김, 고추장, 햇반



두바이 음식은 향신료 많이 들어가는 편이라 입맛에 안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라면이나 김 무지 그립습니다. 특히 이번 두바이자유여행 때 우리가 가져온 라면이나 햇반 모두 뺏겼습니다. 일행분들이 입맛이 다 맞아서 대부분 라면으로 배를 채웠습니다. 



9. 목베게



인천공항에서 두바이까지 직항으로 약 10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번 두바이자유여행 때 저는 에미레이트 항공 탔는데 좌석이 비교적 넓고 시설은 좋지만 비행시간이 10시간이나 길어서 목베게 꼭 필요합니다. 


두바이패키지여행이든 두바이자유여행이든 준비물을 하나씩 체크하고 중요한 물건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두바이여행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