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코로나 19 사태 때문에 전세계 적으로 초비상 상태에 있습니다. 전세계 경제도 이로 인해 출렁거리고 있습니다. 경제 최악의 시나리오를 막기 위해 각국 정부도 구제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얼마 전에 미국 연방준비은행이 기준금리를 0.5% 긴급 인하했습니다. 따라서 기준금리는 1.5%~1.75%에서 1%~1.25%로 낮아지게 됩니다. 미국 연방준비은행이 이렇게 금리를 확 인하되는 경우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처음입니다. 

세계경제는 사슬처럼 연결되고 있어서 한국도 조만간 금리 인하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러면 이러한 사태에서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 어디로 향할 것인가? 일반인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에 대해 오늘 다루보겠습니다. 

 

사진출처: 빗썸거래소

 

먼저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2020년 3월 5일로 비트코인 지금 시세는 약 1천60만원 정도 됩니다. 얼마전에 비트코인 시세 1천200만원 찍고 다소 내렸지만 1천50만~1천60만 원 선에서 저항 받고 있습니다. 

 

미국연방준비은행 금리 인하에 대한 횡보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금리인하하면 은행이자가 낮아지고 돈이 은행에서 다른 투자처로 유입됩니다. 은행에 돈 넣어봤자 이자가 별로 없으니 오히려 다른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제금융하고 화폐량이 시장에 많이 흘러들어오면 인플레이션으로 화폐가치가 떨어지고 자산을 지키기 위해 돈을 금, 은, 비트코인 등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세계 어디서나 인증받는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의 안전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물론 시장에 돈이 풀렸는데도 경제활성화 되지 않고 돈을 벌지 못하면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안전자산마저도 매도하게 되면 모두 하락되는 사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시나리오가 있지만 계속 세계각국 경제상황을 살펴보면서 대처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기 속에서는 언제나 기회가 있습니다. 이 시국에서 힘 내시고 비트코인 안전자산의 떡상을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글쓴이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라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