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광주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빠르고 편합니다. 광주지하철에 예술과 문화를 더 해서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광주지하철 노선도 아주 간단합니다. 광주지하철은 아직 1호선밖에 없습니다. 2025년까지 광주지하철 2호선 완공된다는 얘기가 있지만 아직은 2호선이 없습니다. 



광주지하철에 내려가면 1회용 교통카드 구매하는 곳을 보입니다. 안내에 따라하면 아주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 광주지하철 노선도 있으니까 타는 방향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광주지하철 요금입니다. 교통카드를 소지하면 가격은 조금 저렴합니다. 교통카드 없으면 1회용 승찬권 구매해도 됩니다. 광주지하철 요금은 구간 상관없이 어디로 가든 한번에 똑같은 요금을 냅니다.


광주지하철 노선도입니다. 1호선만 있기 때문에 너무 심플하죠? KTX기차를 이용하려면 광주송정 역으로 가면 됩니다. 광주송정역에 가면 송정시장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광주에서 유명한 관광지라 지하철 이용해도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비행기 타려면 공항 역에 가면 됩니다. 시내 관광하려면 금남로4가나 금남로5가에서 내리면 됩니다. 광주지하철만으로도 많은 관광지로 갈 수있으니까 진짜 편합니다. 광주시장을 구경하려면 양동시장 역에 가면 됩니다. 시장에서 맛있는 것을 저렴하게 사먹을 수 있어서 현지인도 자주 가는 곳입니다. 



이제 광주지하철 타보겠습니다. 요금내고 들어왔는데 생각보다 너무 넓습니다. 서울지하철처럼 사람 엄청 많지는 않습니다. 



제가 오후시간대에 광주지하철 이용하기 때문에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광주지하철 느낌은 너무 깔끔합니다. 



계단으로 내려와서 드디어 광주지하철 타는 곳으로 찾아왔습니다. 역시 깔끔하고 느낌 좋습니다. 



지하철 열차 길이도 긴 편입니다. 시설도 다 새로운 것처럼 너무 반짝거리네요. 



광주지하철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열차 간격이 아주 길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배려해주니까 너무 좋네요.



지금 광주지하철 상무역에 있습니다. 상무역에서 광주 시내 금남로 5가로 가려고 합니다. 상무지구는 광주의 중심지라 지하철역은 더 큰 것 같습니다. 



드디어 열차가 와서 광주지하철 탔습니다. 지하철 안에 사람 많았습니다. 생각보다 광주지하철 이용하는 사람 많네요. 하지만 출퇴근 시간 빼고 자리는 거의 다 있습니다. 편하게 앉아서 목적지에 갈 수 있습니다. 광주지하철 내부는 서울지하철보다 조금 작지만 그래도 아담하고 좋습니다.



광주지하철내부는 도착할 역에 빨간색불이 도착하기 때문에 처음 타본 사람이어도 쉽게 정확하게 도착역에 내려갈 수 있습니다. 



광주지하철 상무역에서 금남로 5가에 도착했습니다. 금남로5가 역에 이렇게 광주학생 독립운동 기념홍보관이 보입니다. 역시 민주주의의 메카입니다. 



광주학생 독립운동 기념관에 가보면 그 당시의 역사를 글과 사진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광주지하철에 이러한 역사와 문화를 더 해서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금남로5가 역 3번 출구로 가다보면 옛날 상영했던 영화포스트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시대의 영화를 봤던 사람이라면 엄청 반가워할 겁니다. 광주지하철은 예술과 문화가 넘치는 곳이네요. 



광주지하철 상무역에 있는 계단이 너무 신기해서 찍었습니다. 이 계단으로 걸어서 가면 계단 불이 켜지면서 피아노 소리가 납니다. 환경을 보호하고 아끼는 의미로 계단 이용 권장하기 위해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다음에 광주에 오시면 광주지하철 노선도 잘 보고 편하게 관광지에 다녀오세요.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보면 마음까지 따뜻해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