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코인 트레이딩을 통해 수익을 얻으려면 기본으로 차트를 분석하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전체적인 장흐름을 보고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를 판단해서 매수매도를 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차트분석을 통해 비트코인 시세추이와 전망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과연 오늘 오전 하락 후 더 하락할 건지 아니면 반등할 건지에 대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추이 및 전망을 파악하려면 먼저 1일봉을 보셔야 합니다. 1일봉을 통해 전체 장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면 60일 선 파란선이 아직 이평선( 노란선) 위에 있으니까 일단 대세상승장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0일 선이 이평선 위에 있으면 비트코인 상승하더라도 제한적인 상승임을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시세추이 및 전망을 파악하려면 추세선을 한번 그려봤습니다. 지금은 비트코인 상승 추세선이 이탈하고 횡보하다가 하락했는데 하락추세선이 아직 넘어서지 않아서 이 시점은 반응 시점이 아니라 더 기다려봐야 할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시세추이 및 전망을 정확하게 알려면 볼린저 밴드를 한번 살펴보면 더욱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비트코인 가격 캔들의 움직임이 90프로 정도 볼린저 밴드 안에서 움직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캔들이 볼린저 밴드 하단에 있으면 상승할 가능성이 크고 볼린저 밴드 위에 있으면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아시면 됩니다. 



지금은 볼린저 밴드 아래로 가고 있어서 반응이 반드시 있을 건데 언제 반응이 올지 더 자세히 파악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시세추이 및 전망을 파악할 때 6시간봉도 중요합니다. 지금 보면 6시간 봉 그림에서 이평선(노란선)이 60일선(파란선) 아래로 가려고 합니다. 이평선이 아래로 간다면 데드크로스가 나기 때문에 더욱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비트코인 하락한다면 얼마까지 하락할 것인지 상승하면 얼마까지 상승할 것인지 더 자세히 파악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1일봉과 6시간봉을 보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한다면 더 자세한 비트코인 시세추이와 전망을 알고 싶으면 비트코인 30분봉을 봐야 합니다. 30분봉에서 선을 그려보면 어디까지 상승이나 하락할 것인지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지금 시점으로 봤을 때 비트코인 더 하락하면 840만원까지 내려갈까 예측합니다. 이 시점에서 반등하면 1차적으로 900만원정도 가지 않을까 싶구요. 

1차 저항선을 뚫으면 2차 저항선 940만원 정도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저지선 저항선 돌파하는 것을 보고 더 갈 것인지 더 내려갈 것인지 파악하는 겁니다.



비트코인 시세추이 및 전망을 더욱 자세히 파악하려면 10분봉을 보겠습니다. 지금 하락추세선을 아직 넘어서지 않은 상태입니다. 차트상 이미 데드크로스 났습니다. 10분봉을 볼 때 더 하락하거나 횡보할 가능성이 크고 반응은 지금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여러 시간 더 지나고 차트 만드는 것 보고 반등시점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추이 및 전망을 차트를 통해 잘 파악하고 손해 최대한 안 보는 쪽으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차트를 통해 예측하는 거라 투자책임은 본인에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